요산 수치에 영향을 안주면서 단백질을 섭취하기에는 계란이 가장 좋나요?
평소에 운동을 좋아해서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는데,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한 음식은 요산 수치에 안좋은 것이 많더군요. 찾아보니 계란이 요산 수치에 영향이 거의 없는 것 같은데 더 좋은 음식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계란은 단백질을 공급하면서 요산 수치에 미치는 영향이 적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으나,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닭가슴살, 저지방 유제품, 콩류, 해산물, 두부는 각각 단백질을 제공하면서도 퓨린 함량이 낮아 요산 수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은 요산 수치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단백질 섭취에 적합하며 계란 외에도 다음과 같은 음식들도 요산 수치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단백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저지방 유제품: 우유, 요거트, 저지방 치즈
• 식물성 단백질: 두부, 콩류 ( 렌틸콩, 검은콩)
이 음식들은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하면서 요산 수치에 영향을 적게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