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까칠한호저172
요산 수치에 영향을 안주면서 단백질을 섭취하기에는 계란이 가장 좋나요?
평소에 운동을 좋아해서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는데,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한 음식은 요산 수치에 안좋은 것이 많더군요. 찾아보니 계란이 요산 수치에 영향이 거의 없는 것 같은데 더 좋은 음식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계란은 단백질을 공급하면서 요산 수치에 미치는 영향이 적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으나,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닭가슴살, 저지방 유제품, 콩류, 해산물, 두부는 각각 단백질을 제공하면서도 퓨린 함량이 낮아 요산 수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은 요산 수치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단백질 섭취에 적합하며 계란 외에도 다음과 같은 음식들도 요산 수치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단백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저지방 유제품: 우유, 요거트, 저지방 치즈
• 식물성 단백질: 두부, 콩류 ( 렌틸콩, 검은콩)
이 음식들은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하면서 요산 수치에 영향을 적게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