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리따운안경곰70
아리따운안경곰7023.07.10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견과류인 땅콩, 아몬드를 넣어도 괜찮나요?
예전에는 살을 찌게 하는 영양소가 지방이라고 했는데
요즘은 지방보다 탄수화물이라는 말들이 있더라구요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쌀밥을 줄이고
견과류인 땅콩과 아몬드를 넣어도 될까요?
땅콩과 아몬드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구성되어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지방 많이 들어 있긴 한데 고기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이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이기때문에
드셔도 상관이 없고
다이어트 하실 때 오히려 필요한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쌀밥을 줄이고 견과류인 땅콩과 아몬드를 넣는 것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땅콩과 아몬드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땅콩과 아몬드는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어 포만감을 유지하고 근육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땅콩과 아몬드에는 건강에 좋은 지방인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양한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땅콩과 아몬드는 식이 섬유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땅콩과 아몬드는 영양 성분이 풍부하며, 다양한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신체 상태와 건강 상황에 따라 영양 섭취의 전반적인 균형이 중요하므로, 적절한 양과 조절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