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역류성 식도염은 계속 관리하며 살아야 하나요?
처음 생긴 이후로는 식단관리를 조금만 느슨히 해도 재발하는데, 평생 이런 생활을 계속해야 하는 걸까요? 혹시 도움이 될 만한 좋은 영양제는 없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많은 분들이 완치라기보다 호전, 재발을 반복하며 관리하는 질환으로 보시면 됩니다. 허나 평생 극단적으로 제한하시면서 살 필요는 없고, 자기 몸에서 트리거(야식, 과식, 기름진 음식, 커피, 술, 탄산)를 파악해서 재발 구간만 피하는 방식으로 충분히 조절이 가능하겠습니다. 영양제는 약처럼 확실한 치료효과는 제한적이나 알긴산, DGL감초, 프로바이오틱스가 일부 사람에게 증상 완화에 좋답니다.
그에 반에 민트, 마그네슘 고용량, 산성 음료는 악화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증상이 만약 잦으시거나 삼킴통증/체중감소/흑변이 있으시면 위내시경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만성, 재발성이 많아 체중, 식습관 ,수면 등을 꾸준히 관리해야 증상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잇답니다.
영양제는 ... 효소가 처음에는 도움을 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