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조지호 청장 헌재 파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통쾌한바다표범214
고구마로 할수있는 영양식단은 뭐가 있을까요?
이번에 지인분이 농사지은 고구마를 한박스나 주셔서 매일 조금씩 쪄먹거나 구워먹고있는데 조금은 질리더라구요~
이 방법외에 간편하면서도 쉽고 맛있게 먹는 다른방법이 있을까 궁금해서 질문남겨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창원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는 흔히 쪄 먹거나 구워 먹거나 튀겨 먹는 요리를 주로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따듯한 우유와 꿀을 넣고 찐 고구마를 갈아서 고구마라떼 또는 우유의 함량을 높여 죽처럼 만들어 드실 수 있는데
아침 대용으로 간편하고 든든한 메뉴입니다.
또는 고구마를 채썰고 기름을 뿌린 다음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는 방법이 있으며
말려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고구마 케이크를 이용해보셔도 좋고 고구마 맛탕을 이용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또 구운 고구마나 찐 고구마를 활용해서 라자냐나 떠먹는 피자 같은 것을 만들어봐도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