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토마토에 설탕을 발라서 먹는것을 좋아하는데 설탕을 바르게 되면 토마토의 영양분이 파괴가 된다는데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설탕과 토마토의 영양성분 파괴에 대한 논란에 대해서 답변 드리자면, 일부 연구에 따르면 설탕은 체내에서 분해될 때 에너지 대사와 신경계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비타민B1을 소모할 수 있으며, 설탕이 라이코펜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토마토에 뿌리는 설탕의 양은 매우 적으며, 영양성분 파괴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 칼륨, 식이섬유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설탕 섭취로 인한 영향은 미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당뇨병이나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경우에는 설탕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이라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토마토에 설탕을 발라 먹는 것이 토마토의 영양분을 파괴한다는 주장은 과장된 것입니다. 설탕을 토마토에 바르더라도, 토마토에 포함된 주요 영양소들이 크게 파괴되지는 않으나 몇 가지 점을 감안할 필요는 있습니다:
1. 설탕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입니다. 토마토에 설탕을 추가하면 추가적인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므로, 과도한 섭취는 체중 관리에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2. 설탕은 혈당 농도를 빠르게 올릴 수 있으므로 당뇨병이나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은 설탕 섭취를 적절히 관리해야 합니다.
3. 과도한 설탕 섭취는 영양소의 밸런스를 깨뜨릴 수 있으며 식사 전반적으로 과도한 당류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마토에 설탕을 추가하는 것이 직접적으로 영양분을 파괴하지는 않지만,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