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 궁금합니다
운동도 하고 식단도 조절중인데 건강이 회복되는 속도가 느립니다
음식을 통해서 치료하려고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쳘증은 가공된 음식이나 튀긴음식 그리고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은 해조류나 버섯류 등을 드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고지혈증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 그리고 곡물과 콩류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조합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사과, 오렌지, 당근, 브로콜리 등의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 참치, 연어, 등의 지방성 생선, 아마추어, 씨앗, 견과류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은 고지혈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곡물과 콩류: 현미, 귀리, 콩, 렌즈콩 등의 곡물과 콩류는 식이섬유와 식물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