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5.08
부종을 빼는데 도움되는 음식엔 어떤게 있나요?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나 손, 발등이 자주 붓는데 이럴 때 평소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나 식재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어떤식으로 식단을 꾸리면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붓기를 빼기 위한 식품으로 권장하는건 주로 나트륨을 배출할 수 있는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입니다.
식품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바나나, 고구마, 감자, 오렌지, 토마토, 브로콜리, 키위, 아보카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얼굴이나 손, 발등이 붓는 원인은 다양한데, 대개는 체내 물질 대사의 불균형이나 혈액순환의 문제 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적절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물이 몸에 충분히 공급되지 않을 경우 체내 물분비가 불균형해져 불필요한 노폐물이 체내에 쌓이고, 이는 부종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충분한 물 섭취가 필요합니다. 하루에 최소 1.5~2L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외에도 녹차, 청량음료,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등도 물 대신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부종은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세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읜 식단으로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드리나, 정도가 심하면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물: 부종은 일반적으로 체내 수분이 많아지는 것 때문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물을 충분히 섭취하여 체내 물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샐러드 채소: 샐러드 채소는 수분 및 식이섬유가 많아 체내 독소, 노폐물 등을 배출시키고 염분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일: 수분이 많은 과일은 체내 액체를 배출시켜 부종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박이나 멜론 같은 과일은 수분 함량이 높아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염분과 물이 공존하는 혈액 내의 수분양을 균형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효식품: 요구르트, 김치 등의 발효식품은 소화기능을 촉진하여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부정에 좋은 음식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옥수수 수염으로 만든 차 그리고 토마토도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미역이랑 다시마 같은 해조류도 도움이 되구요
아보카도와 늙은호박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