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재명 대통령실 청와대 이전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외로운침팬지184
상온에견과류나두면 몸에해롭다던데 사실인지가궁금해요
상온에 견과류를 몸에해롭다는 뉴스기사를 본적이 있어요. 이게 사실인지가 궁금합니다.
아시는 전문가님 답변부탁 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상온에 견과류 보관시 산패가 시작되면 유해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서늘하고 밀봉이 잘괸 장소에 보관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를 상온에 보관하면 좋지 않습니다. 견과류는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상온에 보관하면 쉽게 산패하여 맛과 영양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가 생길 위험도 높아집니다.
견과류를 보관할 때는 냉장고나 냉동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2~3개월, 냉동고에 보관하면 6개월 이상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견과류 같은 경우는 지방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상온 보관을 했을 때 산패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냉장 보관 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