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환한물소134
환한물소13423.09.14
참치회는 콜레스테롤에 줄이는 식단인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주로 외식할때 참치회를 좋아하는데요.
참치회 부위별로 기름기가 차이가 있지만, 이 참치회는 콜레스테롤 LDL, HDL, 중성지방을 줄일수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참치나 고등어 청어 같은 등푸른 생선 같은 경우는 중성지방을 맞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오히려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참치회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해 혈전을 방지하며 . 혈중 콜레스테롤 안정화에도 좋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참치 뱃살등의 지방이 많른 부위를 피ㅘ시고 다백질 함량이 많은 부위를 드시면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