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의로운청설모283
의로운청설모28323.01.18
장이 안좋은 사람에게 브로콜리가 좋다는데 이유는?
평소 장이 좋지않아서 음식에 관심이 많은데
브로콜리가 장이 안좋은 사람에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브로콜리는 비타민도 많은데 장에도 좋다면 가성비 좋은 야채인것 같아요
브로콜리에 어떤 점 때문에 장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비타민B 복합체는 효소를 생성하는데 이 효소 펩신은 음식의 소화를 돕습니다.
가스가 차거나 장내 세균총과 관련된 문제가 있다면, 브로콜리를 일주일에 최소 한번 먹는것을 권장합니다.
브로콜리는 섬유질 함량 덕분에 장운동을 돕고, 노페물 제거를 통해 장내 독소를 제거하며, 포만감을 줍니다.
• 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브로콜리는 좋은 식품이다. 브로콜리에는 글루코시놀레이츠로 알려진 대사산물이 포함돼 있다. 이 성분은 염증을 일으키지 않고 음식을 분쇄시킴으로써 소화 과정을 돕는다.
위부터 대장까지…장 건강에 좋은 음식 10 - 코메디닷컴 (kormedi.com)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좋은 성분들이 있는데 그 중에 사무실이 많이 포함이 되어 있어서
장이 안 좋은 사람이 드시면
섬유질이 노폐물을 배출 하는 역할을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