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4.03.03
내일이 삼겹살데이입니다. 삼겹살과 같이 먹으면 좋은 식단 알려주세요?
어느사이엔가 3월 3일은 삼겹살 먹는 삼겹살데이가 되었습니다. 내일 저희 가족들도 삼겹살을 먹을 예정인데 삼겹살과 같이 먹으면 좋은 식단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 먼저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인 상추나 쌈채소를 함께 섭취하면 소화를 돕고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나 고춧가루 등을 이용한 양념장을 함께 곁들여 맛을 살릴 수 있습니다. 고기와 채소를 함께 먹으면 식이 균형을 유지하고 칼로리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으로 미나리. 백김치. 당귀. 명란젓. 파프리카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삼겹살데이를 맞이하여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좋은 식단으로는, 우선적으로 삼겹살은 지방 함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소화를 돕고 영양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쌈 채소인 상추, 깻잎을 싸먹으면 느끼함을 줄이고 섬유질 섭취를 늘려 소화를 돕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쌈 채소로는 고추, 오이, 파, 양파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갓김치와 배추김치는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식욕을 돋우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소금 함량이 높으니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은 맑은 국, 된장찌개, 콩나물국을 추천합니다. 이는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소화를 돕고 느끼함을 줄여주며, 마지막으로, 마늘, 멜젓, 생강, 녹차 등을 곁들여 먹으면 소화를 도와줍니다.
하지만 삼겹살의 지방 함량이 높으니 적당량 섭취하고, 채소, 국, 기타 식단을 함께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삼겹살을 드실때는 충분한 쌈채소와 함께 드시는것이
훨씬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삼겹살에는 쌈채소, 식초와 간장으로 담근 장아찌류, 생와사비, 버섯종류들, 파채절임 등과 된장찌개가 제일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