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언제 어디서든 하나라도 배우자
언제 어디서든 하나라도 배우자23.07.18
바나나로 다이어트 하는건 어떤가요?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식탐이 쫌 있어서 고민입니다 바나나가 포만감이 있어 좋다는데 바나나로 다이어트 성공하신분 있으심 조언부탁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고 칼륨도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바나나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다른 음식의 비해서 비중만 높여주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 중 하나로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속도를 늦추고 포만감을 주어 공복 상태를 오래 유지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비타민 C, 비타민 B6, 칼륨,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신체 기능을 지원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일 식품에 의지하기 보다는 다양한 식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나. 영양소 다양성을 고려하여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목표와 건강 상태에 따라 최종 구성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바나나만 드시는것은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양조절한 영양균형이 잡힌 끼니와 한끼나 간식대용으로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