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0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즐겨먹는 카레를 어떤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즐겨 먹는 카레는 여러 가지 카레요리로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레는 어떤 영양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3.04.20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카레는 100g당 열량이 425kcal이고 수분이 5.2g, 단백질이 8.38g, 지질이 18.69g, 회분이 12.03g, 탄수화물이 55.76g, 자당이 5.28g, 포도당이 1.01g, 과당이 0.37g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과 무기질도 풍부하지만 나트륨의 함량이 과도하게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카레는 어떻게 보면 한가지 재료에서 나오는 그런 음식이 아니라 여러 가지 향신료들이 섞여 있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레 안에는
커큐민, 후추, 생강, 계핏가루, 겨자, 강황, 칠리페퍼
등등이 들어 있어서 영양소가 복합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