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단?
겨울이면 유난히 추위를 다른사람들보다 많이 타는 64세 남성입니다. 겨울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단이나, 마시는 차 같은것 들로 추위를 극복하는데 도움이되는것들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겨울청 보양식으로는 추어탕이 대표적이고, 전복낙지 연포탕이나 삼계탕, 보양탕, 자라탕, 오리백숙, 사골국 등이 있습니다.
고단백, 고칼슘,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들이긴 하지만 고열량인 것들도 있습니다. 한쪽으로 치우친 식단보다는 균형잡힌 식단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식단이 몸에 제일 좋을 듯합니다.
체온을 높이기위해서는 혈액순환을 높이는것이 필수적인데,
따뜻한물을 자주마시면 체온이 1-2도 정도 높아진답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것을 추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