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칼슘이 많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칼슘 섭취를 하라고 하는데 영양제가 아닌 음식 식단으로 섭취하려구 한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칼슘 섭취를 할수 있을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것은 멸치나 정어리 같은 등푸른 생선에도 많이 있으며
우유나, 요구르트, 치즈 같은 유제품에도 많이 들어 있고
채소로는 시금치에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칼슘은 영양제뿐만 아니라 음식을 통해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한 음식으로는 우유 및 유제품, 청과류, 어류, 채소, 견과류 등에서 섭취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다양하게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