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4.02.02
칼슘을 쉽게 보충할수 있는 음식이나 식단은 무엇이 있나요?
매일 식생활을 하면서 가장 부족한 영양소는 바로 칼슘으로 알고 있습니다. 성인의 하루 칼슘 권장량은700~800mg인데 이 정도의 칼슘을 보충하기 좋은 음식이나 식단은 무엇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성인의 하루 칼슘 권장량은 700~800mg이며, 칼슘은 뼈와 치아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슘을 쉽게 보충할 수 있는 음식으로는 유제품, 녹색 채소, 해산물, 콩류,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칼슘 흡수를 높이기 위해 비타민 D 섭취, 식이섬유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며, 카페인 섭취는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 보충제를 고려할 때는 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며, 칼슘 섭취 과잉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한 식단과 음식 선택으로 적절한 칼슘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멸치나 고등어 삼치에 많이 들어 있으며
시금치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정도만 드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 파마산 치즈. 우유 및 유제품. 두부. 녹색잎채소. 멸치. 정어리. 꽁치. 견과류. 건포도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칼슘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녹색잎채소, 견과류,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