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하나당 단백질이 얼마나 들어가 있나요??
삶은 계란 하나에 단백질이 얼마나 들어가있나요?? 그리고 계란 1개 칼로리 어떻게 되나요?? 다이어트로 아침에 계란 2개정도 먹어도 괜찮을까요??
총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삶은 계란은 1개당 열량은 대략 70~80kcal정도 입니다. 단백질은 대략 6~6.5g이 함유되어 있어 있습니다.
계란 2개의 열량은 140~160kcal 정도 이고 단백질은 12~13g 정도입니다.
계란은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적은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023. 03. 10. 19:16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하나당 단백질은 6g정도 듷어있으며 칼로리는 80kcal정도입니다.
2023. 09. 02. 18:33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주식회사 동구전지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대략 1개의 큰 계란 (50g)에는 약 6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70-80칼로리입니다. 하지만 계란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단백질 함량 및 칼로리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23. 03. 10. 16:59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학교급식영양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삶은 계란은 그 중에 흰자가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함량은 대략 6.5g 정도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3. 03. 10. 16:54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삶은 달걀 100g당 칼로리는 143kcal이며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양성분
- 탄수화물 : 2.19g
- 단백질 : 13.94g
- 지방 : 7.97g
- 당류 : 0.17g
- 나트륨 : 140mg
- 콜레스테롤 : 305.56mg
- 포화지방산 : 2.72g
- 트랜스지방 : 0.04g
*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다이어트할때 아침에 삶은 달걀 2개는 대부분의 헬스 트레이너들이 권장하는 식단이기때문에 저 또한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아침보다는 저녁으로 섭취해주는것이 다이어트 효과에 더 도움을 줄 수 있으니 가급적 아침은 거르지 말고 드시는것을 권장합니다
2023. 03. 10. 16:3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