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025 MBC 대상은 누구?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날으는피자
라면 1주일에 한번정도 저녁식사로 먹는건 어떤가요?
영양 생각하면 굉장히 안 좋은건가요? 아니면 어느정도 허용되는 범위 내에 있는 식습관인가요? 나이는 30대 초반이고 가끔 맨몸운동이나 수영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라면은 칼로리, 나트륨, 포화지방 함량이 높고, 단백질, 식이섬유 함량이 낮은 식품입니다. 따라서 라면을 자주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라면은 나트륨 함량도 높으며, 라면 1개는 약 1,500mg의 나트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라면을 1주일에 한 번 정도 저녁식사로 먹는다면 하루에 1,500mg의 나트륨을 라면에서 섭취하게 됩니다.
그리고, 라면은 포화지방 함량도 높고, 단백질, 식이섬유 함량이 낮습니다. 라면 1개는 약 12g의 단백질, 1.5g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하루 권장 단백질, 식이섬유 섭취량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입니다.
따라서 라면을 자주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여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라면을 1주일에 한 번 정도 저녁식사로 먹는다고 하더라도, 다른 식사를 통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에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번 정도는 괜찮을 수 있습니다 물론 평상시에 나트륨 섭취를 많이 하지 않으신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면은 유탕면으로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으로 건강에 이롭지는 않지만
일주일에 한끼정도는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