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우람한당나귀214
우람한당나귀21423.04.06
양파를 많이 먹으면 몸에 좋은가요??
양파를 많이 먹으면 몸에 좋은가요? 주로 어디쪽에 좋은음식인가요? 양파는 어떤식으로 조리해먹어야 영양소가 온몸에 잘 전달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양파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많이 먹으면 좋다는 주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음식과 마찬가지로, 양파도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양파에 함유된 활성 산소 및 화학 물질들은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섭취를 권장하는 편입니다. 양파에는 비타민 C, 칼슘, 철분,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건강에 좋습니다. 하지만, 양파를 많이 먹는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양파는 대량으로 섭취하면 소화기장애, 가스, 변비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양파는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양파에는 항산화제와 항염증제가 포함된 큐텐과 알리신이라는 화학물질이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물질은 심장 건강, 면역력 향상, 항암 작용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양파의 영양소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양파는 칼륨, 비타민 C 및 식이 섬유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심장 건강, 소화 건강, 혈압 조절 등에 유용합니다. 두 번째로, 양파는 큐텐과 알리신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 및 항염증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물질은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항암 작용을 하여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양파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양파의 영양소를 최대한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려면, 가능한한 가열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를 로스팅하거나 구이는 것은 가열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영양소를 상당 부분 잃을 수 있습니다. 양파를 다듬어 신선하게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양파를 음식에 넣을 때는 양파를 적당히 다져서 냄새가 적도록 하고, 익을 때까지 조리하여 항생 작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음식에 넣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익힌 후 간장 또는 식초와 함께 드레싱하여 샐러드에 넣는 것입니다.
하지만, 양파는 다른 식물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으므로, 대량으로 섭취하기 전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파 안에는 천연 인슐린 이라고 불리우는 식이 섬유인
이눌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혈당조절은 물론 영양 없으나 여러 가지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