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4.03.24
양파에는 무슨 영양소가 들어있는지 알려주세요?
양파를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다는 소리를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양파는 다양한 음식에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양파에는 무슨 영양소가 들어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파에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칼슘, 마그네슘, 칼륨, 식이 섬유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B6는 신경 기능과 혈소판 생성에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지원하며, 식이 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배변 활동을 돕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파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영양 성분으로는, 퀘르세틴, 알리신,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등이 있으며, 이로 인해 면역력 강화, 염증 감소, 심혈관 건강 개선, 혈당 조절, 소화 기능 개선, 항암 효과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양파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당한 섭취가 필요하고, 위장이 약한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인, 철. 크롬. 망간. 엽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알리신 등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파에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탄수화물 칼슘 칼슘 철분 각종 비타민 그리고 퀘르세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