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조그만박새130
조그만박새13024.03.25
탄수화물과 당이 몸에 좋지 않다는 사실로서 알려지고 있는데 왜 그런걸까요?
그리고 혹시 과거에 무조건적으로 좋지 않다고 했던 짜게 먹는것 우유는 몸에 좋다는 것들처럼
좌우로 갈려 논쟁거리로 다시 올라올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정말로 당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과다섭취시에 좋지 않은것이 맞을까요? 그렇다면 이유는 뭘까요?
알려주세요 :)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을 과도하게 섭취할경우 혈당치 조절에 문제가 생겨 당뇨병 등의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과 당이 몸에 좋지 않다는 주장은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 혈당 조절 문제, 심혈관 질환 위험 증가, 염증 증가, 인지 기능 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적절한 섭취가 필요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탄수화물과 당의 종류도 중요하며, 단순 탄수화물과 복합 탄수화물, 천연 당과 인공 당을 구분해야 합니다.
또한, 균형 잡힌 식단과 충분한 운동이 중요하며, 건강한 탄수화물과 당의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 성분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같은 경우는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기 때문에 그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지 탄수화물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탄수화물 자체가 에너지로 사용을 하는데 그 에너지를 다 사용을 못하면 몸에 지방으로 남게 되고 그러다 보면 비 많이 생기고 하다 보니 탄수화물이 좋지 않다는 인식이 계속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