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음식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눈 시력이 나이가들수록 안좋아지고 있고 노안까지 와서 50대 초반인데도 불구하고 안구건조증까지 여러모로 눈이 불편해서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는 당근이나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라즈베리 같은 각종 베리류 그리고 브로콜리 등이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당근, 시금치, 블루베리, 새우, 씨앗류(호박씨, 아몬드 등), 생선(연어, 고등어 등), 닭고기, 계란, 파파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눈 건강을 유지하고 시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과 필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