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리따운안경곰70
아리따운안경곰7023.08.01
들깨의 영양소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들깨가 건강에 좋다하여 들깨기름도 짜서 한번씩 섭취하고 있는데 들깨는 어떤 영양소들이 풍부한가요?
들깨에 있는 어떤 영양소들이
사람들의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일까요?
들깨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들깨에는 식이섬유는 물론 철분과 아연 비타민 B1
오메가3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들깨는 불포화지방,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으로써,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ㅠ
들깨에 들어있는 주요 영양소는 올레산, 리놀레산, 리놀렌산,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A, 비타민 E, 비타민 K, 마그네슘, 철분, 칼슘, 칼륨입니다.
들깨를 꾸준히 섭취하면 심장 건강, 뼈 건강, 혈압 조절, 피부 건강, 빈혈 예방, 항산화 효과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들깨는 높은 단백질 함유량으로 인해 식사의 영양성을 향상시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비타민 B1(티아민), 비타민 B2(리보플라빈), 비타민 B3(니아신), 비타민 B6(피리독신) 등 다양한 비타민 B 그룹을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 생산과 신경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들깨에는 칼슘, 인, 마그네슘, 철, 아연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고 다양한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