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4.01.27
퓨린 함유량이 많은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제 주변에 통풍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이 통풍이 퓨린을 함유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위험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퓨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나 식단은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퓨린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붉은색 살코기 그리고 단백질이 많은 음식 조개종류
청어 고등어 삼치 같은 생선에도 많이 있고 맥주도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내장류는 퓨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양 내장, 소 내장, 돼지 내장은 높은 퓨린 함유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해산물은 퓨린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조개, 홍합, 새우, 멍게 등이 해당됩니다.
• 안녕하세요.
퓨린은 체내에서 요산으로 분해되어 통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퓨린 함유량이 높은 음식으로는 육류(내장류, 붉은 육류, 가금류, 생선), 해산물(내장류, 조개류, 생선), 식물성 식품(콩류, 버섯류, 견과류)이 있습니다.
통풍 예방을 위해 적절한 섭취가 필요하며, 술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 환자가 퓨린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관절 통증,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