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1038283
103828323.07.31
원래 아침을 안먹는데 다이어트시 아침을 챙겨먹는게 좋은가요?
원래 아침은 안챙겨먹고 점심과 저녁만 먹는데
다이어트할때 혹시 아침을 챙겨먹는게 오히려 더 좋은건가요?
아님 그냥 안먹어도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답변 드리자면, 다이어트할 때 아침을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을 챙겨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하루 종일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을 굶으면 과식을 하게 되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침을 챙겨먹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아침을 건강하게 챙겨먹는 것입니다. 아침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섬유질은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때는 아침 점심 저녁을 챙겨드시는것이 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야 과식이나 여러가지 영양섭취도 골고루 할수 있기때문 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31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하루 세끼를 규칙척으로 드셔야 어느 한쪽으로 과도하게 음식섭취를 하지않아 매일 아침 점심 저녘을 규칙적인시간에 드시는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