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05.15
요즘 연근에 맛을들려서 연근의 영양성분을알고싶습니다.
요즘 제가 어릴때 싫어하던 연근이 맛을들였는데요. 연근의 몸 많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연근의 영양성분 그리고 효능을 알고싶어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15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연근의 간단한 효능을 먼저 알려드리면 일단 연근은 소화 흡수를 돕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g의 영양성분입니다.열량 67kcal
탄수화물
- 당분 15.6g
- 식이섬유 2.3g
단백질 2.1g
지방 0.1g
나트륨 36.00mg
아연 0.16mg
엽산 12.70㎍
인 67.00mg
철분 0.90mg
칼륨 377.00mg
칼슘 22.00mg
비타민B1 0.11mg
비타민B2 0.01mg
비타민B6 0.29mg
비타민C 57.00mg
비타민E 0.40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