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단 음식 먹으면 속 안 좋고 토할꺼같은데 괜찮을까요?
진짜 조금이라도 달면 속 안 좋고 토할꺼같고 두통 좀 있고?하는데 원래는 안 이랬거든요..1,2년사이에 갑자기 단걸 못 먹게 될수있나요? 먹지않아도 보기만 해도 거부감들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먹으면 속이 안 좋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이나 두통이 생기는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속이 예민하거나 소화 장애가 있을 수 있으며, 단 음식에 대한 과민반응이나 알레르기 반응도 있을 수 있습니다. 1~2년 사이에 갑자기 단 음식을 먹지 못하게 되는 것은 가능합니다. 개인의 신체적 상태나 건강 상태 변화에 따라 음식에 대한 반응이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소화 효소의 변화, 소화 장애의 악화, 또는 스트레스와 같은 요인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속이 안 좋거나 토할 것 같은 증상은 신체의 문제를 나타내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무시하지 말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