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검소한오랑우탄282
검소한오랑우탄28223.02.22
콤부차는 어떤 영양성분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건가요??
다이어트용으로 콤부차를 많이들 추천받았습니다. 맛을 보면 당분도 있고 탄산성분이 비슷하게 있는걸 느낄 수 있는데 어떤 성분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맛만 보면 당분이 느껴저서 다이어트에 방해만 될 것 같아서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콤부차의 유기산이 체지방 분해를 하고 지방세포 축적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콤부차 발효 과정에서 발생되는 철과 소량의 카페인도 있고 이 성분들은 몸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B의
적절한 조합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콤부차를 장기적으로 마시면 충분히 다이어트 체중감량 효과가 있습니다.
• 과학적으로 효능이 입증된 것은 아니지만 발효식품의 특성과 풍부한 유산균의 장점을 함께 얻을 수 있다.
체내 독소 배출에 좋은 글루콘산, 면역력 증진과 소화작용, 위장과 대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다.
발효과정에서 약간의 알코올이 생성되고 해독작용 등으로 간과 신장에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간질환이나 신장질환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316136 | 하이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