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현재도이상한감나무
담배와 술 중 어느게 더 건강에 안 좋은가요?
제곧내입니다 둘 중 어느게 더 건강에 나쁜가요? 둘 다 안좋긴한데…. 뭘까요 너무 궁금합니다 글자수로 더 그냥 말하는 거긴 합니당ㅇㅇ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굳이 따지자면 담배가 더 안좋답니다.
담배를 피게 되면 몸의 전반적인 안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 안녕하세요.
두개다 모두 안좋습니다.
담배는 폐, 기관지에 좋지 않습니다.
술은 간에 좋습니다.
다만, 굳이 비교하자면 담배가 더 안 좋습니다.
쉽게 말하면, 담배는 "암"을 유발하는 발암물질을 그대로 흡입하는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반면, 술은 양에 따라서, 아주 소량일 경우에는 우리 몸에서 어느 정도 해독을 시킵니다.
그러나 너무 다량이면 간암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은 농도로 비교하면, 담배가 더 해롭습니다.
그러나, 결국 2가지 모두 몸에 안 좋습니다.
권장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