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속한까마귀285
신속한까마귀28524.04.02
다이어트 식단으로 견과류와 채소야채중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알아 보고 있는데 견과류와 채소 야채등이 다이어트 식단에 좋은건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중에서 어떤게 더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잎이 많은 야채들은 낮은 칼로리에 비해 높은 영양소를 제공하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배추. 양상추. 양배추. 상추. 시금치. 봄동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소는 식이섬유소가 많으며 열량이 적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사입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다른 음식보다 섭취를 더 해도 부담이 적고, 섬유소가 많아 천천히 오래 씹어야 해서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체중감량시에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또식이섬유를 비롯해 체내대사와 생체기능을 조절해주는 무기질과 비타민 등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까지 챙겨주지만
몸에 아무리 좋은 채소라도, 채소의 종류에 따라 탄수화물 함량이 꽤 높은 것들도 있기 때문에,
보통녹색을 띠는 채소는 탄수화물(당류)이 적어서 부담없이 즐기기엔 괜찮지만
야채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견과류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 견과류 섭취량은 하루에 약 30g으로, 성인 남성의 하루 견과류 권장량인 30g을 충족하는 수준입니다.
​다만,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섭취량을 너무 많이 하면 오히려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견과류를 간식으로 섭취할 때는 하루에 3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높고 소화가 어려울 수 있으며, 채소 야채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포만감이 부족할 수 있고 조리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개인의 목표와 건강 상태에 따라 식단을 선택하며, 빠른 체중 감량을 원할 경우 견과류를,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원할 경우 채소 야채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
견과류와 채소 야채를 조합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영양 균형을 맞추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그러면 둘 다 같이 드시는 것이 좋은데 그 중에서도 하나 고른다면 야채를 선택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