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터프한두루미95
터프한두루미9521.12.20
건강즙을 많이 좋아하는데 몸에 나쁠까요?
주스 대신해서 마시는 건강즙(배즙, 도라지즙, 호박즙, 아로니아 등등) 을 좋아하는데 몸에 많이 안좋을까요? 해롭지 않을 정도로 섭취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건강하게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한 건강즙은 일반적인 음료보다는 건강에 좋을듯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건강즙이라하여도 당도가 높기 때문에 조절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1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성분을 확인해보시고 당이 많이 들어있다면 가능하다면 하루에 1-2개정도로만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너무 많이 먹을 경우에 혈당관리에 어려움이 있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