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꽈배기 빵은 보통 칼로리가 얼마나되나요?
아침에 간단하게 꽈배기빵과 200ml 우유를 마셨는데 꽈배기 빵은 보통 칼로리가 얼마나되나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아니겠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꽈배기 빵의 칼로리는 제조 방법과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꽈배기 빵 한 조각(약 70g)의 칼로리는 대략 200-250kcal 정도이며 이는 보통 슈크림이나 크림을 넣은 것을 기준으로 한 경우입니다. 따라서 꽈배기 빵 한 조각과 200ml의 우유를 함께 먹었다면, 약 300-350kcal 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하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아침으로 간단히 섭취할 수 있는 양과 비슷한 칼로리입니다. 꽈배기 빵은 전통적으로는 당과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나 적당량으로 섭취하면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식사를 대체하는 것보다는 간식으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