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아
아하아23.10.22
탈모를 예방하는 좋은 영양식단은?
가을철은 일교차가 심하고 쌀쌀한 날씨로 인해 두피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쌓이기 쉽다고 하는데, 나름 머리 빗질 하기 등으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만, 탈모 예방에 좋은 영양식단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탈모가 진행 되지 않기 위해서는 우선 스트레스가 원인이 참 많습니다. 스트레스를 먼저 줄이시고 머리에 혈액순환을 잘 되기 위해서 검은콩이나 검은깨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호두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견과류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가을철은 일교차가 심하고 쌀쌀한 날씨로 인해 두피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쌓이기 쉽습니다. 따라서,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영양소로는,
단백질
모발의 주성분은 단백질입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모발의 성장과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육류, 생선, 계란, 콩류 등이 있습니다.
아연
아연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모낭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입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굴, 아몬드,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B군
비타민 B군은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모발의 성장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녹색잎채소, 콩류,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콜라겐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모발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과일, 채소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E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모발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견과류, 씨앗류 등이 있습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이러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그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 흡연, 음주,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요인들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모발의 건강에는 단백질을 보충하는것이 중요하며 식단에 콩류 , 계란 등의 단백질을 추가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