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4
땅콩을 많이 먹으면 몸에 안 좋다고 하는데요 어떤 성분때문에 그런 것인지요?
땅콩도 견과류의 일종이라고 생각하고 있기때 많이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들어 보니 땅콩을 많이 먹으면 몸에 안좋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땅콩의 어느 성분이 몸에 안좋은 것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5.24
안녕하세요.
땅콩은 비교적 고지방 고칼로리의 견과류 중에 하나입니다. 너무 많은 땅콩을 섭취하면 식이 지방 및 칼로리 섭취량이 과다할 수 있습니다. 지나친 지방 및 칼로리 섭취는 체중 증가, 비만,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이 균형을 유지하고 적절한 양의 땅콩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마도 땅콩이 많이 먹으면 몸에 안 좋다는 이유중에 하나는
지방이 많이 있다 보니 설사나 복통을 유발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