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장동혁 대표 봉사 준비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48kg인데 단백질 일일 섭취량은?
안녕하세요.
제가 헬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헬린이인데요.
단백질을 먹는게 좋을 것 같긴하더라고요.
그런데 48kg인데 일일 섭취량이 얼마나 되나요
체중마다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체중과 활동량 등에따라 다르지만 몸무게의 0.7-1.5배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하는것아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단백질 일일 섭취량은 체중 1kg당 1.2g에서 2.2g 정도가 권장됩니다.
48kg이라면:
• 최소: 48kg × 1.2g = 58g
• 최대: 48kg × 2.2g = 106g
따라서 하루에 58g에서 106g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좋으며 운동 강도에 따라 조절하세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