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3.12.24
생오이+생당근 같이 먹으면 영양소 섭취에 문제가 될까요?
오이는 비타민도 있고 수분도 많아
생으로 잘 먹게 되고
덩근은 기름에 볶아서 먹으면 좋다는 건
알고 있어요.
오이소박이에 당근채를 넣던데
각각 영양에 문제 없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이와 당근을 같이 먹으면, 당근에 함유된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오이에 함유된 비타민 C를 파괴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아스코르비나아제는 비타민 C를 분해하는 효소로, 당근, 브로콜리, 파프리카 등 다양한 채소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생으로 먹을 때는 이러한 효소가 작용하여 비타민 C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이와 당근을 같이 먹을 때는, 당근을 살짝 익혀서 먹으면, 아스코르비나아제의 작용을 억제하여 비타민 C의 파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이와 당근을 같이 먹는다고 해서 영양소가 완전히 파괴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이에는 비타민 C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당근에도 비타민 C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오이와 당근을 같이 먹더라도, 영양소 섭취에 큰 문제가 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오이와 당근을 같이 먹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비타민 C를 최대한 섭취하고 싶다면, 당근을 살짝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근채를 넣는 분들도 있고 안 넣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당근과 오이는 서로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근의 아스코르비나아제 성분이 오이의 비타민 C를 파괴하기 때문에 같이 넣지 말라는 것인데 산화된 비타민C가 꼭 몸에 나쁘지는 않다는 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