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05ADBN
05ADBN24.02.01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좀 몇가지알려주세요!
머리카락이 너무얇고 힘이 너무없는데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몇가지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기다리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은 맥주효모, 계란노른자, 검은콩, 현미, 다시마, 연어, 시금치,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80% 이상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 도움이 된답니다.
맥주효모 - 머리카락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단백질이 100g의 50%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고단백이라고 알려진 계란이나 소고기에 비해서 2,3배 높은 양입니다.
계란 노른자 - 고단백질로 잘 알려져 있는 식품입니다. 특히 비타민B도 풍부한데 이 안에 비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비오틴은 음식으로 섭취한 영양소를 단백질로 전환해 모발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검정콩 - 단지 검은색이라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모발이 자라는데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현미 - 섬유질을 비롯해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도 풍부해 모발의 영양을 공급합니다. 특히 현미의 트립토판, 타이로신 성분은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머리카락의 색을 검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 - 다시마와 같은 미역, 파래 등의 해조류는 손상된 머리카락을 재생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A, E, D와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특히 모발의 발육을 촉진하는 요오드 성분이 함유되어 탈모예방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가 풍부한데요.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몸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이 윤기나게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 A와 C, 철분, 베타카로틴, 엽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덕분에 시금치는 건강한 두피와 머리카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브라질너트
견과류는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중에서도 브라질너트는 미네랄인 셀레늄의 훌륭한 공급원인데요. 이 덕분에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20여 개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에 모발이 성장하는데 필수 요소인 비타민B와 비타민E가 풍부해서 모발의 유실을 방지해 주고 탄력 있게 늘려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머리카락에 힘이 없고 얇으면 머리에 혈액순환이 잘되어야 도움이 되는데요
검은콩이나 검은깨 호두 같은것이 머리에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머리카락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