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길쭉한뻐꾸기138
길쭉한뻐꾸기13824.01.23
다이어트 할때 탄수화물을 줄이고 싶은데 대체할 음식이 궁금합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수
있는 음식들을 추천해 주세요
건강하고 영양소 가득한 음식들과
하루동안 적당한 섭취량도 궁금 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비정제 탄수화물로 대체하여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해도 탄수화물 섭취는 필수 입니다. 우리나라사람들이 탄수화물 먹는양이 많아서 그렇지
절대적은 아닙니다.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적절한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권장되는 음식으로는 낮은 칼로리의 채소와 과일, 단백질 식품, 건강한 지방이 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는 하루에 100~150g으로 제한하며, 채소, 단백질, 건강한 지방으로 다양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예시 식단으로는 아침에는 채소 샐러드와 단백질 식품, 점심과 저녁에는 단백질 식품과 다양한 채소로 구성된 식사를 권장합니다. 함께 운동을 포함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