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사람들은 왜 닭가슴살을 먹나요?
주변지인이나 티비를 보면 운동하는 분들은 식단이 대부분 닭가슴살을 많이 먹더라구요. 다른 음식도 많은데 굳이 닭가슴살을 많이 먹는 이유는 뭘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이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입니다.
무거운 것을 들거나 한계치를 넘기게 되면 근육이 찢어지게 됩니다.
근섬유가 찢어지게 되는 거죠이 때 우리 몸에 있던 단백질들이
손상된 근섬유조직에 달라붙어 상처를 떼웁니다.
근육이 커지게 되는 원리입니다.
운동을 통해 근육을 상처입히고, 단백질을 통해 이를 메꾸고, 휴식을 통해 성장을 시키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대부분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줄이고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기위해서
지방이 가장 적은 닭가슴살을 먹는것입니다.
하지만 육류를 튀기는게 아닌이상 굳이 지방질을 제한해서 먹을 필요는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