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저학다식
커피를 많이 마시면 잠을 잘 못자는 사람이 있던데요?
커피를 많이 마시면 잠을 잘 못자는 친구가 있어요 그런데 저는 커피를 많이 마셔도 잠이 잘와요 보통은 카페인 때문에 그렇다는데...저는 잘만 자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마다 카페인에 대한 민감도가 다르기때문에 같은양의 카페인을 섭취하여도 반응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카페인이 잠을 방해하는 정도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카페인은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여 기분을 개선하고 각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면 각성이 증가하고 더욱 깨어 있음을 느낍니다.
그러나 카페인의 효과는 개인의 생리학적 차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카페인에 더 민감하여 적은 양의 카페인도 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카페인 대사 속도도 차이가 있어 카페인의 영향을 받는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카페인으로 인해 잠을 잘 못자는 것과 달리, 잠을 잘 자는 것은 개인의 건강 상태, 일상 생활에서의 습관 등이 모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카페인 섭취량을 찾고, 자신의 몸의 반응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카페인 때문에 잠을 잘 못자는 것 같다면, 저녁이나 잠들기 직전에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을 줄이거나 조절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