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10.30
매운 음식이 우리 건강에 도움을 줄 수도 있나요?
외국과는 다르게 우리나라 음식은 매운 음식이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매운 음식을 먹으면 건강에 안좋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반면에 매운 음식이 건강에 좋은 점도 있는지 궁금하네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인공적인 매운맛아닌 향신료의 매운맛을 활용하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커민 터메릭 고추 등은 기초 신진대사율을 증가시키고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 음식 같은거는 너무 많이 드시는 경우에는 속쓰림이나 위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적당히 드시게 되면 몸을 깨워 주는 효과도 있고 기초대사량도 높아지고 체온도 올릴 수 있는 여러 가지 좋은 점이 많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매운 음식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에는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운 음식의 대표적인 건강 효능으로는,
항암 효과
캡사이신은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캡사이신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관을 확장하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량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 개선
캡사이신은 위액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통증 완화
캡사이신은 통증 신호를 전달하는 신경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매운 음식을 과다 섭취하면 위장 자극, 위궤양, 심장 박동 증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하루 1~2회, 한 번에 100g 미만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매운 음식은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