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9
곤약밥, 곤약젤리로 포만감을 주면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정말 괜찮은 방법인가요?
몇 달째 지리한 다이어트 노력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ㅠㅠ정말 힘든데요. 이번에는 곤약밥, 곤약젤리로 포만감을 주면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괜찮은 방법인가요?
쌀밥대신에 곤약밥으로 대체하려고 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5.30
안녕하세요.
곤약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 중 하나로 인기가 많습니다. 곤약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저칼로리로 지방이 거의 없는 식재료입니다. 식사에 곤약밥을 포함시키면 포만감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 섭취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곤약은 수분을 흡수하여 팽창하므로 배부름을 느끼게 하고 소화 과정에서 시간이 더 걸리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식사 후에 더 오랫동안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 과식을 줄이는 데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