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1.04
당근이 눈건강에 좋은 성분이 뭔지 궁금합니다.
눈에도 좋고 건강주스로 마시려고
당근을 한박스나 샀네요
익혀서 먹으면 더 좋다고 해서 쪄서 주스형태로
갈아마시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성분이 뭔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a등이 풍부하여 안구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근에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비타민 C는 물론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어서 익혀서 드시면 더 흡수가 잘 됩니다
• 안녕하세요.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시력 유지에 필수적이며, 눈의 망막에 있는 황반 색소를 재생시켜 야맹증을 예방합니다.
당근을 익혀 먹으면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이 높아지며, 주스 형태로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단, 과다 섭취는 황달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 100g 정도가 적절합니다. 다른 눈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는 시금치, 브로콜리, 고구마, 아보카도, 참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