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김샐러
아이가 밤마다 깨서 우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즘 아이가 밤마다 깨서 자꾸 울어요. 처음엔 배가 고픈가 싶었는데 이유식을 먹여도 그렇고, 따뜻하게 해줘도 마찬가지네요. 혹시 성장통 같은 걸까요? 잠을 푹 잘 수 있도록 도와줄 방법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이가 잠을 푹 자도록 도와줄 방법은
1. 방온도 , 조명, 소음등 수면환경을 점검해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2.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규칙적인 루틴을 만들어 아이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3. 잠들기 전 편안한 목소리로 자장가를 불러주거나 부드럽게 안아줘소 아이가 안정감을 느끼게 해 주세요
4. 다리가 아픈 경우가 있으면 가볍게 마사지해 주는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