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짤 때, 탄수화물을 아예 안먹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만 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할때 운동 뿐만 아니라, 식단 조절까지 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혹시 탄수화물을 아예 안먹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만 해도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이 에너지를 내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적당량 섭취하여야합니다.
극단적으로 탄수화물을 제한할시 오히려 체중감량이 더딜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할 때 여러 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것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영양소만 드신다면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율을 비슷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배제하고, 단백질 위주 식단으로만 다이어트는 건강에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몸의 주요 에너지원이며 부족하면 피로, 무기력, 체중 감량 효과 저하, 소화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섭취가 필요하며,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 예시로는 아침, 점심, 저녁 및 간식에 곡류, 단백질, 채소, 과일, 지방 등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불어 운동은 체중 감량과 건강 향상을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