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가지런한오소니23
가지런한오소니2323.01.24
토스트는 영양 성분이 어떻게 되나요?
출근 시간에 아침 먹을 시간이 별로 없어 지하철 역 앞에 있는 토스트 트럭이서 토스트를 사 먹는데, 계란이 있는 토스트는 칼로리, 영양 성분 등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간편식으로 많이 찾는 식단이네요. 어떤 식자재를 사용하여 만들었고 얼만큼 섭취하느냐에 따라 영양성분과 칼로리가 차이가 있겠지만 토스트는 대략 식빵, 계란, 버터, 식용유 등이 사용되니까 토스트 한개에 350~450kcal정도 될 듯 싶네요.
식약처 영양실태조사 자료에는 토스트 100g당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답니다.
- 탄수화물 : 51.47g
- 단백질 : 8.78g
- 지방 : 13.85g
- 당류 : 4.5g
- 나트륨 : 532.65mg
- 콜레스테롤 : 55.92mg
- 포화지방산 : 6.33g
- 트랜스지방 : 0.14g
출처 출처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