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날아오르는닭순이의외침꼬끼오
날아오르는닭순이의외침꼬끼오24.02.18
오징어가 피로회복성분이 있다는데 어떻게 요리해야 좋은가요?
오징어를 데치거나 굽거나 찌거나 국을 끓이거나 여러방법이 있는데요. 좋은 영양분을 최대한 섭취하려면 어떤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징어는 산성 식품으로 위를 자극할 수 있어 알칼리성인 채소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땅콩과 함께 먹으면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징어의 타우린성분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조리방법에 따라는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징어나 낙지 같은것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 성분이 있는데요
수분이 많다 보니 살짝 데쳐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피로 회복을 돕는데 도움이 되는 오징어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오징어를 삶거나 굽는 등 간단한 방법을 선택하여 조리함으로써 오징어의 영양소를 보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