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캐슬
변비에 좋은 음식과 식단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얼마전부터 와이프가 변비증상이 좀있어서요, 저희가 육식을 많이해서 그런가 싶기도 하구요, 그런데 혹시 변비에 좋은 음식과 식단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가 생기는 원인은 기름진 음식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을 드셨을 경우에도 생기고 몸 속에 수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우선은 수분 섭취를 꾸준히 해 주시고 섬유질을 많은 고구마나 말린 자두 그리고 해조류 종류를 드셔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배, 사과, 바나나,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콩나물, 무, 상추 등이 변비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곡류와 견과류: 현미, 보리, 귀리 등의 곡류와 호두, 아몬드,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는 식이섬유와 물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발효식품: 요구르트, 김치, 발효된 된장 등의 발효식품은 장내 미생물의 활동을 촉진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물: 충분한 물을 섭취하여 대변의 부드러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하루에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과 유지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아몬드 버터 등은 변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곡물과 빵: 변비 개선을 위해 곡물과 빵을 먹을 때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분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껍질이 있는 곡물과 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 보충제: 식이섬유가 부족한 경우, 섬유질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변비 개선과 장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