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비범한앵무새123
빵과쥬스를 같이 먹으면 안 좋다고 들었는데요
안녕하세요 .빵과 쥬스를 같이 먹으면 안 좋다고 하던데요.
어떤 이유로 빵과 주스를 같이 먹으면 안 좋은 건가요??
영양 적인 이유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빵과 주스를 같이 먹에 되면 소화를 시키다 보면 침에 있는 성분이 분해를 시키는데
주스의 산성 성분이 효과를 떨어뜨리기 때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빵처럼 전분으로 만든 식품은 침 속 프티알린 성분이 일차적으로 소화시키는데요. 그러나 프티알린 성분은 오렌지 주스와 같은 산성식품과 만나면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빵과 주스를 함께 먹으면 소화가 지연되어 더부룩해질수있습니다.